BASF는 고내구성 커넥터를 사용한 플러그 앤 플레이를 통해 컨트롤 캐비닛을 손쉽게 교체합니다.

개요

BASF 앤트워프  

앤트워프에 위치한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BASF의 생산 현장

  • 화학 회사인 BASF는 별도의 송전망과 수백 개의 변전소를 갖춘 광범위한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중간 전압 스위치기어의 기존 보호 릴레이를 새로운 제어 및 보호 장치로 교체해야 했습니다.
  • BASF는 HEAVYCON EVO 제품군의 커넥터를 사용한 플러그 앤 플레이 개념을 선택했습니다.
  • 이로 인해 컨트롤 캐비닛 교체 프로세스와 관련한 작업 시간이 크게 단축되었습니다.

고객 프로파일

BASF 앤트워프 현장은 벨기에 전체 전류의 약 3%를 소비합니다. 이러한 규모의 화학 공장에서는 전원 공급 장치의 가용성과 안정성 확보가 최우선 과제입니다. 생산 현장은 여러 연결을 통해 고전압 네트워크에 연결됩니다.

적용

Björge Joachim, 피닉스컨택트의 제품 관리자 인터페이스, nv/sa, Zaventem, 벨기에, Dirk Van Bogaert, 전기 전원 공급 및 인프라, BASF 앤트워프, 벨기에 및 Koen Meersman, 전기 엔지니어, PA Solutions, Melsele, 벨기에  

현대화를 담당하는 직원: Björge Joachim, Dirk Van Bogaert 및 Koen Meersman(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독자적인 36 kV 네트워크는 6 kV 및 10 kV 라인 네트워크를 통해 다양한 생산 시스템에 전류를 분배합니다. 각각의 중간 전압 스위치기어는 다양한 전류 및 전압 측정을 통해 지속적으로 모니터링됩니다. 각각의 전기 소비 장치에 대해 전압을 개별적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측정 및 스위칭 작업은 언뜻 보기에는 단순해 보이지만 과소 평가해서는 안됩니다.

BASF 앤트워프의 전기 전원 공급 및 인프라 부서에 근무하는 Dirk Van Bogaert는 "각 중간 전압 스위치기어는 기본 및 고전압 부품을 가지고 있으며 제어 장치 및 보호 장치가 설비된 컨트롤 캐비닛을 갖고 있습니다. 일부 구형 6 kV 시스템의 제어 장치는 현재 교체 중입니다. 이 과정에서 생산 장치는 오랜 기간 동안 네트워크에서 분리되지 않아야 합니다."라고 설명합니다. 장치가 꺼지면 교체 시간대가 크게 제한됩니다.

솔루션

잠금 래치가 있는 HEAVYCON EVO  

연결을 보다 쉽고 안전하게 만드는 잠금 래치

솔루션은 엔지니어링 파트너인 PA Solutions와 공동으로 개발되었습니다. 이 솔루션을 사용하면 단 4시간 만에 컨트롤 캐비닛을 교체할 수 있습니다. Van Bogaert는 "측정 변환기는 전류 및 전압을 측정하기 위해 중간 전압 스위치기어의 기본 부품에 사용됩니다. 여기서 전류와 전압이 1 A 및 100 V로 감소합니다. 그런 다음 이러한 신호는 다른 신호와 함께 해당 컨트롤 캐비닛으로 보내져야 합니다."라고 설명합니다.

각 컨트롤 캐비닛에는 전원이 공급되고 회로를 통해 연결된 센서가 장착되어야 합니다. PA Solutions의 전기 엔지니어인 Koen Meersman은 "신속하게 교체 작업을 완료할 수 있도록 컨트롤 캐비닛용으로 설계된 플러그 앤 플레이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최근에 와서야 커넥터로 작업하기 시작했습니다. 불과 5년 전만 해도 스크류 연결을 사용했습니다."라고 설명합니다.

피닉스컨택트의 HEAVYCON EVO  

단일 커넥터에서 다양한 접점 타입의 조합

현대화의 과제 중 하나는 단일 플러그 연결로 다양한 신호 타입을 결합하는 것이었습니다. 이것이 BASF가 HEAVYCON EVO 커넥터를 선택한 또 다른 이유입니다. 이 커넥터는 전류 및 전압 측정의 아날로그 측정 신호와 기타 제어 신호를 전송하는데 이러한 모든 신호는 혼선되어서는 안되며 서로 영향을 주지 않아야 합니다.

HEAVYCON EVO는 모듈형 설계가 적용되었습니다. 여러 모듈을 서로의 기능을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커넥터의 다양한 접점 타입과 결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피닉스컨택트는 이 프로젝트에서 현대화의 일환으로 기본 부품의 사용 가능한 단자에 연결된 케이블 중 일부 케이블을 조립했습니다.

컨트롤 캐비닛에서의 연결용 HEAVYCON EVO 커넥터  

컨트롤 캐비닛에서의 연결용 HEAVYCON EVO 커넥터

"링 구조를 가진 플러그 앤 플레이 개념의 이점은 박스가 제거된 경우 인접한 컨트롤 캐비닛의 두 플러그 연결이 연결부를 사용하여 상호 연결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링 구조와 이중화를 달성하는 방법입니다."라고 Meersman은 말합니다.

요약

모듈 시스템은 커넥터가 섞이는 것을 방지하며 이는 매우 중요합니다. "또 다른 이점은 커넥터 하우징에서 방수 및 방진 기능이 있어 단락-회로를 보호한다는 것입니다. 커넥터가 분리되어 근처의 바닥에 떨어질 경우 캡이 나머지 커넥터 측면을 보호합니다. 우리의 주요 관심사는 이전에 사용된 스크류 연결만큼 커넥터가 안정적인지 확인하는 것이었습니다. 플러그의 레버는 쉽고 안정적인 연결을 가능하게 합니다. 모듈형 시스템 덕분에 단일 커넥터에 모든 신호를 결합하여 설치 중 발생하는 모든 오류를 방지할 수 있었습니다."라고 Van Bogaert는 설명합니다.

추가 정보

Referr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