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로 돌아가기

Neurath의 RWE 발전소에 있는 폐수 처리장에서 구현된 안정적인 무선 통신

개요

원형 스크레이퍼에 있는 전방향 안테나  

원형 스크레이퍼에 설치된 전방향 안테나

  • Neurath의 RWE 발전소에서 생성된 폐기물 처리 용수는 전용 폐수 처리장에서 처리됩니다.
  • 현대화 과정의 일환으로 운영자들은 또한 폐수 처리장을 원격으로 작동할 수 있기를 원했습니다.
  • 피닉스컨택트의 무선 기술 및 기타 컴포넌트는 폐수 처리장이 안정적으로 유연하게 운영되도록 보장합니다.

고객 프로파일

폐기물 처리 용수 정화  

발전소 자체의 폐수 처리장에서는 폐기물 처리 용수가 정화됩니다.

RWE Power AG는 독일 Grevenbroich의 남부에서 Neurath 발전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총 전기 생산량이 4400 메가와트에 이르는 이 발전소는 독일에서 가장 큰 갈탄 연료 발전소이며 유럽에서는 두 번째로 큰 발전소입니다. 최적화된 시스템 기술이 적용된 두 개의 새로운 블록은 43%의 효율성을 달성합니다.

적용

RWE 프로젝트 관리자 Stefan Strasser  

RWE 프로젝트 관리자 Stefan Strasser

발전소 부지에 있는 폐수 처리장은 폐기물 처리 용수를 정화하며 2014년에 완전히 현대화되었습니다. 전기 및 제어 엔지니어링을 업그레이드하는 과정에서 이전에 블랙 박스 시스템으로 사용되었던 독립적인 컨트롤러가 제거되고 ABB의 Procontrol P14 제어 엔지니어링에 통합되었습니다.

시설개량의 목표는 이전에 현장에서만 작동할 수 있었던 폐수 처리장을 원격으로 작동할 수 있게 하는 것이었습니다. 이를 위해 제어실의 모니터에서 모든 영역을 시각화하고 프로세스 순서를 실시간으로 나타내야 했습니다.

“원형 스크레이퍼의 지속적인 회전 운동과 제한된 수의 슬립 링으로 인해 유지 관리가 빈번한 슬립 링 패키지를 사용하여 피드백과 제어 명령을 전송하는 것이 불가능했습니다.”라고 RWE 프로젝트 관리자인 Stefan Strasser는 말했습니다. 따라서 Strasser와 그의 동료들은 모든 시스템 부품의 고가용성에 대한 요구 사항을 충족할 만큼 견고한 통신 솔루션을 찾고 있었습니다.

솔루션

원형 스크레이퍼용 컨트롤 캐비닛  

제어 엔지니어링용 중앙 스위치기어 캐비닛

“우리는 이미 다른 RWE 발전소에서 Radioline 무선 시스템이 성공적으로 사용된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피닉스컨택트와 연락을 취했습니다.”라고 Strasser는 설명했습니다. 현장 검사 도중에 신호 강도와 데이터 교환의 안정성을 평가하기 위해 라디오 주파수 현장 조사가 수행되었습니다.

모든 테스트가 긍정적인 결과로 완료된 후 RWE 직원들은 피닉스컨택트의 지원을 받아 무선 전송 경로를 계획하기 시작했습니다. 4개의 원형 스크레이퍼 각각에는 자체 무선 시스템이 제공되어야 했습니다. P14 제어 엔지니어링용 중앙 스위치기어 캐비닛은 폐수 처리장의 펌프실에 놓입니다. 또한 다양한 전압 레벨에 있는 많은 수의 신호가 옵토커플러를 통해 플로팅에 기초하여 전달되어야 했습니다.

계획 단계가 완료된 후 프로젝트는 공식적인 입찰 과정을 거쳤으며 쾰른에 위치한 SAG GmbH가 선정되었습니다. 이 서비스 및 시스템 공급업체는 발전소 부지의 작업장에서 원형 스크레이퍼용 컨트롤 캐비닛 4개와 제어 엔지니어링용 중앙 스위치기어 캐비닛을 만들었습니다. 그런 다음 IP65 보호가 적용된 스테인리스 스틸 컨트롤 캐비닛이 폐수 처리장에 설치되었습니다.

원형 스크레이퍼가 원형 경로에서 지속적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각 컨트롤 캐비닛에는 전방향 안테나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펌프실의 리시버에는 총 4개의 지향성 안테나가 있습니다. 따라서 원형 스크레이퍼의 현재 위치에 상관없이 최적의 신호 강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RWE 직원들은 안테나 시스템을 보호하기 위해 피닉스컨택트의 서지 보호 장치를 컨트롤 캐비닛과 함께 설치하여 최대한의 가용성을 보장했습니다. 또한 이중화 전원 공급 장치가 사용되었습니다. “전압 변환을 위한 QUINT 제품군의 전원 공급 장치 외에도 액티브 이중화 모듈을 사용하여 한 전원 공급 장치의 오류로 인해 전체 시스템이 정지되지 않도록 보장합니다.”라고 Strasser는 언급했습니다.

요약

“Radioline 모듈을 스타트업하는 것은 정말 쉬웠습니다. “해야 할 일은 단지 장치의 썸휠을 통해 라디오 모듈을 서로 할당하는 것뿐이었습니다. 이렇게 하면 디지털 입력이 연관된 출력과 동일한 번호로 설정됩니다. 신호는 프로그래밍할 필요없이 시스템 전체에 걸쳐 올바르게 즉시 분배됩니다. 전원 공급 장치를 분리했다가 복원하고 나면 무선 장치는 자동으로 몇 초 내에 서로를 찾습니다. 이 직관적인 작동뿐만 아니라 피닉스컨택트가 제공하는 지원에 큰 감동을 받았습니다.”라고 Strasser는 결론지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