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nterface를 위한 전자 하우징부터 컨트롤 캐비닛 모듈까지

개요

Pepperl+Fuchs의 KE5 AS-i 컨트롤 캐비닛 모듈  

음료 주입 공장용 KE5 AS-i 컨트롤 캐비닛 모듈

  • 음료 산업과 같은 시스템 제조 분야에서는 비용 효율적이고 설치가 용이한 솔루션이 점차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 여기서 많은 수의 단자점이 있는 낮은 필드 레벨의 컴팩트 모듈은 여전히 드문 존재입니다.
  • Pepperl+Fuchs는 피닉스컨택트와 긴밀히 협력하여 이러한 차이를 좁혀주는 KE5 컨트롤 캐비닛 모듈을 개발했습니다.
  • 이 고객 맞춤형 프로젝트를 통해 피닉스컨택트는 ME-IO 하우징 제품군을 시장에 소개했습니다.

고객 프로파일

Mannheim에 위치한 Pepperl+Fuchs의 EMC 공간  

Mannheim에 위치한 Pepperl+Fuchs의 EMC 공간

Pepperl+Fuchs는 전세계 고객들에게 전기 폭발 방지 및 센서 기술 분야의 개척자이자 혁신자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Mannheim에 위치한 본사는 개발 및 마케팅의 본거지이며 연구실도 이곳에 있습니다.

요구 사항

Pepperl+Fuchs의 제품 관리자 Konrad Kern 박사(왼쪽) 및 개발자 Frank Ebert 공학사  

Konrad Kern 박사(왼쪽) 및 Frank Ebert 공학사

새 장치를 개발하여 최종 사용자에게 실제로 적용하는 과정은 대개 긴 여정입니다. 이는 최종 사용자의 세부적인 장치 요구 사항이 컴포넌트 개발자에게 전달되는 것이 결코 일반적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전자 하우징 및 PCB 연결 기술 분야의 전문가인 피닉스컨택트를 통해 음료 산업의 시스템 제조와 관련된 요구 사항을 특정 컴포넌트로 분류할 수 있었습니다."라고 Mannheim에 위치한 Pepperl+Fuchs GmbH의 공장 자동화 담당 제품 관리자인 Konrad Kern은 회상했습니다.

"AS-Interface(AS-i, 액추에이터 센서 인터페이스)는 음료 주입 공장의 주요 제조업체를 위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합니다."라고 Kern은 언급했습니다. 액추에이터와 센서를 연결하는 fieldbus 통신용 표준으로 개발된 AS-i는 오늘날 최적의 가격 대비 성능비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단순성과 유연성 덕분에 분산된 인터페이스 시스템으로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솔루션

ME-IO 하우징 및 KE5 컨트롤 캐비닛 모듈  

ME-IO 하우징은 KE5 컨트롤 캐비닛 모듈의 "포장" 역할을 수행합니다.

업계를 선도하는 AS-i 솔루션 공급자인 Pepperl+Fuchs는 KE5 장치 시리즈를 통해 컴팩트한 설계의 효율적인 시스템을 개발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19 mm 미만의 전체 폭에서 전면부 영역을 통해 28개의 단자점에 편리하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다른 솔루션에 비해 포장 밀도를 50%까지 향상시킬 수 있었습니다."라고 Kern은 이점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이전에는 AS-i 및 AUX 인터페이스 모두 이중선 페룰을 사용하여 복잡한 방식으로 루프해야 했습니다. "KE5 모듈에서 브리지된 커넥터를 사용하므로 이제 4개의 추가 단자점을 사용하여 AS-i 및 AUX를 루프할 수 있습니다."라고 KE5 프로젝트를 이끌었던 개발자인 Frank Ebert 공학사는 설명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작업은 8 A의 전체 전류 부하 아래에서 수행됩니다."라고 Ebert는 덧붙였습니다.

또한 스위칭 출력의 전기적 절연을 위해 다른 전위의 타사 시스템 연결에 필요한 릴레이 모듈이 개발되었습니다. 또한 릴레이 모듈을 통해 230 V AC의 고부하에서 스위칭이 가능합니다. "이 모듈은 혁신적인 PCB 설계를 특징으로 하며 AS-i 및 AUX를 서로 안전하게 절연할 수 있게 합니다. 이 기능적 세이프티는 KE5 모듈을 출력 배율기로 세이프티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할 수 있게 하므로 특히 중요합니다."라고 Kern은 언급했습니다.

이는 KE5 모듈의 AUX 출력을 통한 분산된 증폭을 사용하는 AUX를 통한 안전 종료 등과 같은 기계 세이프티 개념을 매우 쉽고 저렴하게 구현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모든 센서 신호는 모듈의 입력을 통해 계속 사용할 수 있으며 보조 전원이 꺼진 경우에도 최종 사용자는 시스템 상태에 대한 모든 관련 정보를 수신합니다."라고 Kern은 덧붙였습니다.

피닉스컨택트의 ME-IO 하우징 제품군을 사용하면 전체 폭이 18.8 mm에 불과하지만 전면부에서 최대 54개의 플러그-인 단자점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하우징 시스템이 모듈형 원리에 따라 설계되었으므로 커버 및 커넥터 프로파일을 위한 다양한 길이를 통해 다양한 연결 조합이 지원됩니다.

요약

사용자 지향적인 솔루션은 초기 단계에서 프로젝트 파트너 간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전자 하우징 및 연결 기술 전문가인 피닉스컨택트와 AS-i와 관련된 혁신을 추구하는 Pepperl+Fuchs가 이러한 사실을 분명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시스템 제조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음료 주입 공장에 필요한 혁신적인 컨트롤 캐비닛 모듈을 개발하는 것이 가능했습니다. 하우징의 혁신적인 연결 기술은 특히 효율적이며 푸쉬-인 스프링 케이지 커넥터를 사용하면 공구가 필요 없는 손쉬운 배선이 가능합니다. 유지 관리가 쉬운 장치 교체를 위해 잠금 시스템을 통해 코딩 가능한 커넥터를 신속하게 해제할 수 있습니다. 모듈 간 통신을 위해 DIN 레일 커넥터가 사용됩니다.

Referr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