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란드의 Krakow에서 기록적으로 단축된 공기 내에 조립 공장을 건설한 MAN

개요

라인의 끝에서 수행되는 최종 품질 검사  

MAN에서 실시되는 품질 검사

폴란드의 Krakow 근처 Niepolomice에 있는 새로운 MAN 공장에서는 2007년부터 16톤 이상의 대형 트럭이 생산되었습니다. MAN은 피닉스컨택트의 네트워크 및 제어 기술과 I/O 시스템을 Niepolomice의 모든 생산 영역에서 처음으로 구현했습니다.

세계 제일의 트럭 제조사로서 MAN은 142 헥타르 면적에 최첨단 조립 공장의 부지를 조성했으며 공장 면적은 약 250,000 평방 미터이고 그 중에서 78,000 평방 미터에 건물이 들어서 있습니다. 2005년 가을에 공장 건설이 시작되었고 2007년 중반에는 첫 번째 차량이 생산되기에 이르렀습니다.

이 공장은 매년 15,000대의 트럭을 제조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교대 직원은 650명에 이릅니다. "이미 2009년에 이 수치를 뛰어 넘었습니다."라고 대형차 사업부의 책임자인 Carsten Intra는 설명했습니다. 이러한 규모의 프로젝트를 신속하고 원활하게 구현하기 위해 뮌헨 공장에서 시험 사용 및 테스트를 거친 자동화 표준이 적용되고 더욱 개발되었습니다.

적용

폴란드에서 공장 건설을 시작하기 전에 8명의 계획 설계자로 구성된 팀(뮌헨 MAN 유지 관리 계획 설계자인 Peter Gutjahr 및 부하 직원 Alexander Röhrl이 이끄는)은 자동화 개념을 위한 필수 요구 사항을 결정했습니다. 생산과 관련된 모든 데이터를 네트워크를 통해 독일 본사에서 폴란드의 개별 생산 라인으로 전송해야 했습니다.

회사 전체뿐만 아니라 전세계에 분산된 생산 위치 간에 빠르고 일관된 통신이 가능하도록 자동화 솔루션은 국제적으로 승인된 개방형 표준에 기반을 두어야 했습니다. 또한 공장의 모든 부품과 컴포넌트를 회사의 네트워크에 손쉽게 통합하고 변화하는 애플리케이션 요구 사항에 따라 유연하게 조정할 수 있어야 했습니다. 다운타임을 최소한으로 유지하기 위해 포괄적인 진단 개념이 필요했습니다. 피닉스컨택트의 자동화 시스템은 "IT 기반 자동화" 개념에 기초하므로 이러한 요구 사항을 충족합니다.

솔루션

컨트롤러를 통한 전기 모노레일 시스템 그룹과의 통신  

ILC 350 ETH-IB 컨트롤러는 전기 모노레일 시스템 그룹과의 통신을 제어합니다.

대규모 폴란드 조립 공장에서는 원활한 기능을 위해 100,000개 이상의 신호, 명령 및 전류가 수신, 전달 및 모니터링됩니다. 이를 위해 MAN은 피닉스컨택트가 제공하는 IP20 및 IP65/67 보호 수준의 I/O 시스템을 배포했습니다. 컨트롤 캐비닛에서의 조립을 위해 인라인 모듈형 시스템이 사용되었습니다.

안정적인 무선 통신

열악한 주변 조건에서도 신뢰할 수 있는 안정적인 전송 방법으로서 Bluetooth 사용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무선 프로토콜을 Ethernet 통신 방법에 손쉽게 통합할 수 있고 많은 로컬 Bluetooth 네트워크가 동시에 나란히 작동할 수 있습니다.

뛰어난 통신 성능의 제어 기술

4개의 프레임 조립 워크스테이션에서는 전기 모노레일 시스템에 사용되는 컨트롤러와 유사한 RFC 450 ETH-IB가 주 컨트롤러로 사용됩니다. 두 사전 조립 스테이션 모두에서는 ILC 200 IB 인라인 컨트롤러가 INTERBUS 시스템을 통해 데이터를 분산 I/O 장치에 전달합니다.

폴란드의 MAN 공장에서 모든 섀시는 환경 문제를 고려하여 수성 페인트로 칠해집니다. 도장 프로세스가 안전하게 실행되도록 컨트롤러는 매우 신속하게 응답해야 합니다. 또한 RFC 450 ETH-IB는 섀시의 압착, 상승, 하강 및 추출뿐만 아니라 페인트 배합 프로세스를 제어하고 하위 레벨 시스템이 INTERBUS를 통해 연결되도록 합니다.

포괄적인 진단

통합 Diag+ 소프트웨어 도구로 인해 폴란드의 MAN 공장 전체에서 진단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공장 운영자 및 유지 관리 직원에게 오류 위치 및 원인뿐만 아니라 오작동을 수정하는 벙법에 대한 지침이 제공됩니다.. 따라서 다운타임을 최소화하여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높은 MAN 품질 표준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요약

MAN은 피닉스컨택트의 자동화 솔루션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MAN은 피닉스컨택트의 자동화 솔루션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피닉스컨택트의 자동화 시스템이 "IT 기반 자동화" 개념에 기초하므로 MAN Truck & Bus Group의 책임자들은 이 자동화 솔루션을 만장일치로 선택했습니다.

"높은 생산성과 함께 신속한 프로젝트 착수 및 유연한 시스템 확장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했습니다. 이를 통해 시스템 부품 및 컴포넌트를 생산 네트워크에 손쉽게 통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회사 전체에 걸쳐 또는 다양한 다른 위치로 데이터를 일관되고 신속하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라고 MAN Truck & Bus의 계획 및 유지 관리 책임자인 Peter Gutjahr은 설명했습니다.

"피닉스컨택트의 자동화 시스템은 INTERBUS, Ethernet TCP/IP, Bluetooth 또는 OPC와 같은 국제적으로 요구되는 모든 표준화된 인터페이스를 갖고 있습니다. 따라서 손쉬운 조작 및 고성능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와 결합되어서 엔지니어링 도중 시간이 절약되고 공장을 신속하게 가동할 수 있습니다."라고 부하 직원인 Alexander Röhrl은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