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업체 및 사용자를 위한 투자 보호를 제공하는 라이프사이클 관리

개요

산업용 사물 인터넷  

제품의 라이프사이클 동안 많은 것이 바뀔 수 있습니다.

  • 제품 라이프사이클 관리(PLM) 또는 전사적 자원 관리(ERP)와 같은 도구는 민첩한 시스템에서 비즈니스 모델의 이동, 복잡성 및 적응을 지원하여 결과적으로 이러한 모델을 보호합니다.
  • Industrie 4.0의 경우 엔지니어링의 디지털 라이프사이클뿐만 아니라 제품의 물리적 수명을 매핑해야 하므로 이것으로 충분하지 않습니다.

적용

물리적으로 사용 가능한 제품의 수명(인스턴스)  

물리적으로 사용 가능한 제품의 수명(인스턴스)

엔지니어링의 디지털 라이프사이클(타입) 및 제조 및 사용 도중 제품의 물리적 수명(인스턴스)과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프로세스, 가치 창출 과정 및 비즈니스 모델과 관련된 제조 시스템을 적절한 메커니즘을 통해 매핑 및 처리할 수 있습니다.

타입은 명확하게 정의된 속성을 가진 인스턴스화 가능한 컴포넌트를 식별합니다(예: 디지털 형태로 개발된 제품). 인스턴스는 특정 타입의 명확하게 식별 가능한 구체적인 컴포넌트를 나타냅니다(생산된 장치). 수명은 제품 제조가 완료된 시점부터 폐기가 끝난 시점까지의 기간으로 구성됩니다. 동적으로 변화하는 하위 시스템으로 구성되고 다른 시스템과 상호 작용하는 시스템을 이 정보의 디지털 평가에 기초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솔루션

디지털 제품의 제조업체 간 사용  

디지털 제품의 제조업체 간 사용

예제를 통해 문제를 설명할 수 있습니다. 통합 센서가 있는 밸브의 제조업체는 다른 제조업체의 컴포넌트, 절차 및 제조 단계를 사용하고 엔지니어링 및 생산 분야에서 이러한 수단을 자체의 고유한 가치 창출 개념과 결합합니다. 또한 표준 및 고객별 요구 사항이 프로세스에 포함됩니다.

디지털로 설명된 버전 1.0의 제품 타입이 결과로 제공되며 이 타입에는 특히 칩 생산자의 버전 3.1 마이크로 컨트롤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타사 공급자가 제공하는 버전 10.0의 서비스 소프트웨어를 사용한 확장을 통해 기계 제작자는 밸브를 시스템에 설치합니다. 기계 제작자는 자신의 엔지니어링 프로세스에 적용할 수 있는 제품 기능을 이 밸브 타입에 대한 용도 프로파일로 정의합니다. 그런 다음 사용자는 제품 및 기계 제조업체와 다른 용도 파일을 만듭니다.

마이크로 컨트롤러의 생산자가 버전 3.1을 버전 4.0으로 교체할 경우 밸브 제조업체는 자신의 장치를 다시 설계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형태 및 기능 측면의 호환되는 속성뿐만 아니라 기능 향상을 포함하는 버전 1.1로 장치를 제공합니다. 그런 다음 기계 제작자는 계속해서 밸브를 사용할 수 있도록 자신의 호환성 프로파일을 사용하여 장치를 다시 조정하고 버전 10.1로의 서비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된 추가 기능을 사용합니다.

결함 있는 밸브를 교체할 때 기계 운전자는 버전 1.0 및 1.1을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운전자 자신의 호환성 프로파일과 비교하는 작업을 수행해야 합니다. 이에 따라 새로운 밸브 버전을 아무 영향 없이 사용하거나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재구성하거나 시스템의 라이프사이클을 지원하기 위해 버전 1.0을 제외하는 등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민첩한 Industrie 4.0 시스템에서 이러한 프로세스를 구현하려면 요구 사항에 대한 일관된 디지털 설명이 필요합니다.

요약

디지털화가 증가함에 따라 위 프로세스는 기하급수적으로 복잡해질 것이며 사용되는 시스템에 라이프사이클 모델을 명시적으로 통합하는 방법으로만 관리할 수 있을 것입니다.

공급망, 소프트웨어 버전 및 기능 확장 측면에서 제품이 동적으로 변화하는 민첩한 라이프사이클 접근 방법의 구현과 함께 표준화가 증가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생산 도중과 서비스 수명 전체에서 제품을 더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위 라이프사이클 요소는 제조업체 및 사용자 모두를 위한 투자 보호를 제공합니다.

피닉스컨택트 주식회사

본사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황새울로 258번길 25, 3층(수내동, 서영빌딩)
1899-2166